웹솔루션개발 22년 노하우! 해피CGI의 모든것

[충전기] 프리디 80W USB-C PD 멀티충전기 EA1703 본문

얼리하드웨어

[충전기] 프리디 80W USB-C PD 멀티충전기 EA1703

해피CGI윤실장 2018. 12. 4. 09:03

요즘은 충전한 기계들이 원낙 많죠.

핸드폰, 스마트워치 , 블루투스 스피커 , 이어폰 , 헤드폰  , 노트북 , 패드 등.. 사무실이나 집집마다

무시무시한 갯수의 기기들이 충전됩니다.

사무실에서 60W USB-PD 용 충전기를 사용하고 있었으나 일반 usb  포트가 부족해서 충전기를 더 사야 하나

고민하는 터였지요.

몇가지 만족해야할 조건들로 충전기를 검색해보니 "프리디 80W USB-C PD 멀티충전기 EA1703" 가 눈에 띕니다.

 

 

1. 60W 이상  USB-PD를 지원할것.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특정w를 넘지 않으면 노트북의 usb-c 타입으로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제가 써왔던것이 60W 이상이라  60W 이상짜리를 찾았습니다.
2. usb 충전포트가 3개 이상을 찾았는데 , 요것은 충전포트가 4개네요.
3. 퀄컴 퀵차지 지원할것. 
    요것은 quick charge를  USB  전포트에서 모두 지원하네요. 오~
4. 노트북에서 충전속도가 빠를것. 
    이건 W가 뻥W가 아니면 W 따라 갈것 같네요.
5. 충전시 충전기에서 발열이 나지 않을것. 
    지금 노트북 충전중인데요. 아직 열나지는 않네요.
6. 여행이나 이동시 부피가 크지 않을것.
    프디리 80W 은 크기는 큰편이나 (일반적인 충전기에 비해서 가로 세로) 납짝한 편입니다.
    책가방이나 여행가방에 넣을때 부피때문에 골치를 썩히지 않을것 같네요.

서피스고를 80% 충전된 상태에서 90% 충전될때 까지 몇분걸리는지 봤습니다.
(시간이 부족해서 정말 대충 테스트한것이오니 참고만 하세요 ^^)

 

 

 

 

80%에서 충전시작할때가 2:00 였고 ,
90%충전했을때가 2:12분 이었네요. 
서피스고 충전하는 시간은 120분 , 대충 2시간~3시간 충전시간이 될듯 합니다.

약 12분 정도 충전하는 동안 발열은 하나도 없네요. 충전기 자체가 열감이 있거나 그렇지 않고 , 그냥 차갑습니다.
앞으로 한두달 써봐야 알겠지만 일단 처음 인상은 좋은데요~

구매처는 네이버페이 이구요. 금액은 39,800원 줬네요.
예전에  usb-pd 보다 정말 많이 싸졌네요.
여러개의 충전포트가 필요하거나 , 노트북충전이 필요하다면 프리디 80W 추천합니다.

제 돈 주고 , 제 맘대로 리뷰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