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솔루션개발 22년 노하우! 해피CGI의 모든것

[태블릿] imuz μPAD 7S (뮤패드 7s) - 간단사용기 본문

얼리하드웨어

[태블릿] imuz μPAD 7S (뮤패드 7s) - 간단사용기

해피CGI윤실장 2017. 9. 26. 08:46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__)(^^)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포유디지탈에서 출시한 imuz μPAD 7S 8G 입니다.


뒷면 커버는 스틸처럼 보이나 아니에요~ 플라스틱~ 떨어지면 잘 부서질듯 해요~

액정은 1024x600 해상도를 가진 7인치이며 약 6만원대에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 있는 제품이나
160dpi 로 인해 화질이 다소 안좋아 보일 수 있습니다. - 나만 그런가....^^

또한 QUAD CORE 이지만 1.3G 속도이며 Geekbench 결과 2014년에 출시된 노트4보다 느리게 측정 되네요




벤치마크는 단순 숫자일 수 있으나 실제로 사용시 인터넷 브라우저를 띄우거나 앱을 실행하는 경우,
메뉴버튼을 터치하는 등 일반적인 사용시에 앱 실행시간이 약 2~3초 정도 걸리네요
갤럭시 노트 3 에서 크롬 실행보다 더 느리네요
일반적인 2GB 정도 되는 mp4 영상을 SD 카드에 담아 재생하는 경우에 스킵등은 생각보다 빠릿한데~

액정은 IPS 계열을 사용하고 있으나 IPS 계열의 액정 색감이 원래 그런건지...
동영상 재생시 약간 희미하다고 해야 할까 색감이 물 빠진듯한 느낌이 있네요

그래도 이 가격에 이 정도 가격대면 아이들용이나 영화 감상용으로 괜찮을 듯 하네요~^^


장점
① 저렴하다
② 7인치 대? 화면이다.
③ 254g 으로 가볍다
④ GPS가 있어 네비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

단점
① 8G 용량으로 SD 카드가 필수!!~
② 배터리의 수명... 절전모드에도 하루에 20~30% ㅜ.ㅜ
③ 느리나... 성능위주라면 비추~
④ 충격에 약간듯한 케이스 재질...

PS: 초반 충전시에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는 현상이 보이네요
충전중에 화면이 켜졌다 꺼졌다를 반복하고 간헐적으로 제부팅이 되는 현상도 있네요
충전케이블과 충정기를 변경해보아도 동일한 증상이 있는 것으로 보아
기기자체가 그런건지 뽑기를 잘못한건지 A/S 를 보내봐야 겠네요~


홈페이지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