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솔루션개발 22년 노하우! 해피CGI의 모든것

[해피CGI][cgimall][노트북] Inspiron 17R SE7720 사용기 본문

얼리하드웨어

[해피CGI][cgimall][노트북] Inspiron 17R SE7720 사용기

해피CGI윤실장 2016. 12. 5. 13:27

안녕하세요. 해피CGI 입니다.

데스크노트 (노트북을 데스크탑 대용으로 쓰겠다~)인 Inspiron 17R SE7720 에 대한 간단한 리뷰입니다.

구매전 참고하시면 될듯 합니다.

17인치 모니터에 , Geforce GT 650M 을 장착해 괜찮은 성능을 자랑합니다.

가격대비 + a/s 측면에서 산다면 이걸 사야될듯 합니다. ^^





노트북 뒷면을 따면 (나사 2개를 풀어서) 기존 장착하드와 여분의 2.5인치 하드 공간이 하나 더 있습니다.
SSD 추가장착시 걍 꼽으면 되겠군요.






메모리 부분도 여유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4G 꼽혀있네요.






뒷판 전체 화면입니다.




앞화면인데 별 내용없이 그냥 찍은거네요. ^^

아래는 Inspiron 17R SE7720 의 장단점입니다.  아주 개인적인 견해이니 외우실 필요는 없어용 ㅎㅎ

장점

  1. 화면이 엄청시럽게 크다 (17인치의 크기가 노트북에는 엄청 크네요)
  2. 리그어브레젼드(lol) 원활히 잘 돌아갑니다. ^^
    잘 돌아갈까 생각했던 블레이드 소울  잘 돌아가요. (정하도를 만나도 이상무!)
    디아블로3 잘 돌아갑니다.
  3. 가격대비 싸다!
  4. a/s 정말 너무 좋다. (a/s 기사가 일단 뛰어오고 시작합니다. ㅎㅎ)
  5. 소음 들을만 하게 조용하다. 3D게임할때는 제외.
     

단점

  1. 기존 장착된 hdd가 느려서 윈도우 완전부팅이 될때까지 느리다.
    (이는 SSD로 교체해서 부팅해보니 엄청 빨라집니다. 노트북 구매후 SSD 장착이 필수인듯 합니다.)
  2. 집안이나 사무실내에 이동은 부담이 완전 없으나 , 외부 이동은 부담될 정도의 무게다.
    특히 외부이동시 마땅한 가방이 없으면 난감. 이사가는 기분이 약간 든다 -_-;;;
  3. 3D게임이 원활한데 비해서 왼쪽손을 두는 키보드쪽에 발열이 난다.
    게임만 아니면 발열이 없음.

이번에 하스웰 cpu가 새로 나와서 기존 3세대 코어를 내장한 노트북이 시간이 갈수록 가격이 더 떨어질듯 하네요.
애플에서 새로운 맥북에어 (하스웰 내장)가 나왔답니다.
아마도 한국은 이번주중에 판매를 시작하지 않을까 싶어요.

함 질러보고 글 올릴께용 ㅋㅋ

 

 

홈페이지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