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솔루션개발 22년 노하우! 해피CGI의 모든것

[해피CGI][cgimall][태블릿] 서피스3 개봉 및 간단한 성능 테스트 본문

얼리하드웨어

[해피CGI][cgimall][태블릿] 서피스3 개봉 및 간단한 성능 테스트

해피CGI윤실장 2016. 10. 25. 09:43
안녕하세요. 해피CGI 입니다.

오늘은 핫한 surface 3에 대해서 리뷰를 볼까 합니다. 

베이트레일 에서 체리트레일로 가는 눈에 띄는 녀석입니다.

cpu가 얼마나 빠른지 , 쓸만한지  , 내장 그래픽은 실제로 어느정도 수준인지 궁금합니다.

서피스3 는 두가지 모델이 있는데요. 일단 개봉사진입니다.




뚜껑을 열면 심플하게 surface3와 충전기가 나옵니다.

충전기는 일반 핸드폰 5핀짜리를 사용하므로 , 아무때나 충전할수 있습니다.
(이틀써봤는데 충전기를 안들고 다녀서 무지 편합니다.)




펜과 타이핑커버 입니다. 

상세 사진들은 인터넷에서 많이 돌아다녀서 모두 생략합니다. ^^

그래서 결국 내한테 쓸만한것인가? 에 대해서 포스팅 할께요.

바로 직전에 사용했던 탭북듀오와 지금 사용중인 맥북프로 레티나버젼 (i7) 과 동시에 비교를 할까 합니다.

http://www.happycgi.com/community/bbs_detail.php?bbs_num=16&tb=board_foreign_travel&id=&delivery=0&pg=1

충전속도는 고만고만 합니다. 어짜피 잘때 충전할꺼니까 크게 신경쓰이지 않습니다.

젤 중요한 배터리부터 바로 테스트를 해봤답니다.

밝기는 그냥 제가 좋은데로 밝기에 소리도 조금 넣고 한시간동안 동영상을 재생해보니 딱 86% 입니다.

시간당 15% 내외 잡아먹는것 같네요. 6시간 동영상보면 90% 되겠네요. (귀찮아서 해보지는 않았어요 ^^)

브라우져들이 얼마나 빠릿빠릿 돌아가는지 이래저래 테스트를 해봅니다. 

탭북듀오보다 (베이트레일) 훨씬 답답함이 없습니다. 베이트레일 탭류들에서 일어나는 익스플로러나 크롬 실행후 

잠시 멈춘듯한 증세가 없습니다. 데스크탑 (i7) 처럼 휙휙은 아니더라도 만족스럽게 빠릅니다. 

사이트를 이동할때나 새 링크를 클릭할때도 버벅거림이 보이지 않습니다. 베이트레일때와는 다르네요.

또하나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윈도우8.1이 내부적으로 바뀐 변화가 보입니다.

고해상도에서 윈도우8.1 은 고질적인 창의 찌그러짐이나 , 웹브라우져에서 글자뽀게짐을 가지고 있었지요.
(이 부분은 참 맥os 가 탐나는 대목입니다.)

서피스3에 깔려있는 윈도우8.1은 무슨패치를 했는지 모르나 , 정확한 픽셀을 요하는곳에서는 정확하게 

확대가 필요한 프로그램이나 화면에서는 적절히 확대를 해줍니다. 마치 고해상도 모니터에서 익스플로러와 크롬의 

차이중 크롬의 확대기능이 os내에 들어가있다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울겁니다. (후아 이걸 말로 설명하기가 힘들군요)

게임을 한번 깔아봅니다. LOL ^^

탭북듀오나 기타 베이트릴 탭류에서는 깔리나 약간의 버벅거림으로 인해 아쉬움을 줬는데요.

롤을 깔고 돌려보니 1980 해상도에서는 약 30프레임 , 전투시 20프레임으로 떨어집니다.

해상도를 1400정도로 떨어드리니 60프레임을 왔다갔다 합니다. 할만해요. 

블루스택으로 coc와 레이븐을 돌려봤는데 , 잘 돌아가나 안정성이 떨어집니다. 소프트웨어 문제인듯 한데 

돌아가기는 돌아가는 수준이니 일반적인 앱을 사용하는데는 무리가 없습니다.

duos의 경우 서피스3가 VT 활성화 되어있지 않은 관계로 버벅거립니다. (기다리기 힘들정도)

유사한 andy는 설치를 안해보았으나 마찬가지였을것으로 생각이 되구요.

워드나 ppt 엑셀등의 로딩속도 및 편집할때의 버벅임은 느낄수 없을 정도로 편안한 상태네요.

다음은 타이핑커버를 보면 ... 참 잘만들었는데 키감이 아주 좋지는 않습니다.

개발자인덕에 키보드를 빠르게 치는 편인데 , 키 배치는 아주 맘에 드네요. 

오타가 거의 나지 않을정도의 키간격에 , 키보드자체 LED도 맘에 들구요. 

키감만 조금 좋았으면 하는 아쉬운 부분이 생기네요.

전체적으로 봤을때는 최근에 나온 윈도우탭류중에서는 발군입니다. 

마감상태도 매우 양호하고 , 화면 또한 또렷한것이 쓸만하네요.

발열은 팬자체가 없어 뒷판에 열이 많이 날것 같았는데 , 과부하를 걸어도 따뜻한 정도로 유지를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이동시에 꼭 쓰는 목적이 아니라 , 서브용으로 (식탁에서 마루에서 왔다갔다 하면서) 사용을 하는데요.

외부이동시에 무게도 가벼워 서브용으로는 이만한게 없을듯 하네요.

맥북과 비교를 하자면 약간 마감이 아쉬운듯 아쉽지 않은듯 하고 , 탭북듀오와 비교하자면 매우 월등히 마감이 

잘된 편입니다.

또 써보면서 생기는 문제점들이 있으면 댓글로 올리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홈페이지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