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솔루션개발 22년 노하우! 해피CGI의 모든것

[해피CGI][cgimall] PHPEclipse (tutorial) 본문

웹프로그램밍 자료실/PHP 자료

[해피CGI][cgimall] PHPEclipse (tutorial)

해피CGI윤실장 2017. 4. 7. 09:29
PHP프로그래밍을 이클립스를 이용해서 개발하기 위한 도움이 동영상으로 제작되어서 안내가 되네요.

PHP프로그램을 단순한 메모장이나, 텍스트편집기가 아닌 다른 개발환경에서 개발하시고자 하시는 분들께 유용할 듯 합니다. 


1. Eclipse 에 PHPEclipse 를 설치하는 과정을 동영상으로 알려줍니다.





2. PHPEclipse 를 이용해서 PHP프로그래밍 하는 과정을 동영상으로 제작해서 안내를 하네요.






PHP개발을 절차지향이 아닌 객체지향으로 개발하시거나,
프로그래밍을 공부하시는 분께 도움이 되겠다 싶습니다.




설치방법 및 사용방법과 최신버젼의 PHPEclipse 를 제공해주며,
각종 PHP개발관련해서 도움을 얻을수 있겠네요.


zend studio 나 aptana 등은 PHP개발을 하는데 IDE환경을 제공해주긴 하지만,
제법 비싼 툴이어서 선택에 고민이 되는데,
이클립스는 일단 무료여서 개발툴로 사용하는것을 한번쯤 고려해볼만하네요.
예전에는 개인 블로그나, 홈페이지에서 이클립스의 예전버젼에서 세팅법 과 사용법을 보다보니
최신버젼을 이용해보기가 어려웠는데
Phpeclipse 도 많이 발전했네요.



출처는 http://www.phpeclipse.com/ 입니다.

 

홈페이지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