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솔루션개발 22년 노하우! 해피CGI의 모든것

[해피CGI][cgimall] HTML2PDF v4.03 본문

웹프로그램밍 자료실/PHP 자료

[해피CGI][cgimall] HTML2PDF v4.03

해피CGI윤실장 2017. 3. 28. 09:37

http://happycgi.com/14340 

HTML2PDF 프로그램의 버젼이 올라갔네요.

HTML문서를 PDF형태로 변환한 파일을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크게 사용방법은 이전 버젼과 달라진 부분이 없네요.

버젼이 올라가면서 좀 더 다양한 경우에 대해서 PDF파일을 생성해주도록 조절된것 같네요.

설치방법은 간단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어서
웹서버에 업로드 하시면 되며,
데이터베이스 등을 사용하지는 않으므로, 별도의 설정 등은 필요하지 않네요.





예제를 위한 examples 라는 디렉토리 아래에 여러개의 파일이 있는데,



웹으로 접근을 해보면

bookmark.php




PDF파일에 차례(목차) 등을 생성해둔 예제네요.


그외에도 html 폼태그를 이용한 PDF파일 생성이라던가..




PDF를 이용해서 간단한 자바스크립트를 실행하거나..
프린트하기, 경고창띄우기, confirm 등등









QR코드를 PDF로 생성해낸다거나.
예전에는 없었던 기능일듯 한데 아마 버젼업이 되면서 추가되었나 봅니다.



그림을 넣는다거나 ..




QR코드 + 이미지를 합쳐서 티켓을 발행하거나 ..




영어 외에 다른 국가의 언어를 위해서
UTF-8 도 지원을 해주길래
혹시나 샘플 데이터(HTML) 파일에 한글을 포함해봤습니다만,

아쉽게도 아직 한글은 지원이 안되네요.
아마 한글은 이미지파일로 제작하고, 이미지내에 포함된 문자로 표현하면 모를까
단순 텍스트로는 사용이 어려울듯 하네요.




생각보다 많은 국가의 언어를 지원해주는데,
태국까지 되면서.. 한글은 안되다니
머 중국어와 일어도 아직은 지원이 안되긴 합니다..

차후 html2pdf 프로그램이 버젼업이 되면서 좀 더 다양한 국가의 언어를 지원해주도록 해주면 좋겠네요.

 

홈페이지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