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솔루션개발 22년 노하우! 해피CGI의 모든것

[해피CGI][cgimall] PHP 기반의 웹 개발 프레임워크 Laravel 본문

웹프로그램밍 자료실/PHP 자료

[해피CGI][cgimall] PHP 기반의 웹 개발 프레임워크 Laravel

해피CGI윤실장 2023. 3. 29. 09:14

 Laravel은 PHP로 웹 개발을 하기 위한 풀스텍 웹 프레임워크이며 오픈소스로, 2011년 출시되었습니다.
PHP 프레임워크 중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프레임워크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설정이 간편하고, CSRF, XSS 방지, SQL인젝션 방지 등 기본적인 보안사항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100% 오픈소스이기 때문에 Laravel 프레임워크를 이용하는 개발자들에 의해 만들어진 훌륭한 튜토리얼들이 존재하여, 개발의 편리성이 있습니다.


https://laravel.kr/docs/9.x/installation
위 사이트의 튜토리얼을 참고하여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춰 설치 해주시면 됩니다.




설치 후 프로젝트 생성은 명령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composer 명령을 실행 합니다.

composer create-project laravel/laravel 프로젝트명 --prefer-dist

위 명령어로 '프로젝트명' 이라는 폴더가 생성되고, 그 안에 필요한 파일들이 저장됩니다.

그 후

$ cd 프로젝트명
$ php artisan serve


위 명령어로 내장 서버를 시작 후,

http://localhost:8000/ 



위 주소에 접근하면 위 페이지가 보여지게 됩니다. 프로젝트 생성 성공입니다.

Laravel 프레임워크로 더 편리한 웹 개발을 진행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