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솔루션개발 22년 노하우! 해피CGI의 모든것

[해피CGI][cgimall] PBboard v3.0.2 본문

웹프로그램밍 자료실/PHP 자료

[해피CGI][cgimall] PBboard v3.0.2

해피CGI윤실장 2016. 11. 7. 09:09

PHP로 개발된 포럼,게시판 이 필요한 웹사이트를 구축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설치방법은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웹서버에 업로드 하고,
engine/config.php

파일의 코드내에
사용할 Mysql 정보를 입력해주고,




웹브라우져를 이용해서
해당 경로로 접속해보면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각 단계별로 필요한 사항을 체크하고, 다음으로 넘어가기 링크만 클릭하면 진행이 되네요.

만약,
Mysql 접속정보가 올바르지 않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네요.





사용할 언어를 선택하고,
아직은 영어/아랍어 두가지만 지원이 되는데,
이 부분은 조금 아쉽네요.

여튼 저는 영어로 선택을 해봤습니다.





설치를 시작하겠다는 화면이네요.



프로그램이 실행되기에 필요한 경로 및 폴더들의 권한을 체크하고
별다른 문제가 없어서 다음으로 넘어갔습니다.



프로그램이 사용할 각종 DB 테이블을 생성하는 과정인데,
여기도 큰 문제가 생기지 않고 일단 넘어가네요.




의미는 모르겠지만,
무슨 정보들을 설정하는 단계인듯 합니다.
이러나 저러나, 별다른 문제가 안생겨서 다음 단계로 갑니다.




기본스타일을 지정하고,





아랍어와, 영어 를 세팅하고,




관리자정보를 세팅합니다.
적당히 세팅해봤습니다.




관리자페이지와,
사용자들이 접속하는 홈페이지로 연결하는 링크가 두개 가 확인이 됩니다.



사용자 들이 접속하는 화면(메인페이지)



신규회원가입 페이지의 예



무슨 일정을 안내해주려는 페이지 같은데,
화면에 보이는 아날로그 시계가 괜찮아 보이네요.



관리자모드로 접근을 해보면
위와 같은 경고화면이 나오는데,
설치가 완료된 후에는 setup 폴드는 없애라는 의미네요.

그래서 setup 폴더를 지워보니,



관리자정보로 로그인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익숙한 화면이 나오기 시작하네요.

여러가지 관리가 가능해 보이긴 합니다.




외국에서 사용되는 인터페이스라 조금 낯설긴 한데
해외에서 운영할 목적의 웹사이트(포럼,게시판)를 위해서는
괜찮을만하기도 하네요.
특히 영어라면 손볼데도 적어질듯 하구요.

 

 

 

홈페이지바로가기 

Comments